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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새싹보리가 체중감량에 도움을 주는 이유는 다이어트의 적 변비를 효과적으로 해결해주기 때문입니다. 고구마의 20배 이상의 풍부한 식이섬유를 가지고 있어 장 활동에 좋은 영향을 준다고 하네요. 한국인의 식탁은 주로 탄수화물 위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한국인에게 음주도 빼놓을 수 없는 문화인데요. 탄수화물 위주의 식사와 음주는 몸에 내장지방을 많이 쌓게 만듭니다. 이 채소는 중성지방 생성을 막고, 쌓인 내장지방을 분해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 야채는 한국인 뱃살 빼는 데는 특효약일 것 같네요!

 


새싹보리 염증 추가적으로 새싹보리는 슈퍼푸드로 알려질 만큼 다양한 성분과 효능이 뛰어나요. 특히 비타민과 각종 미네랄이 풍부하고 폴리코사놀이라는 항산화 물질을 가량 함유해 혈액 속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해 혈관을 깨끗하게 해주는 역할을 해요. 또한 중성지방 지수를 낮추고 원활한 혈액순환을 도와 몸속 노폐물을 밖으로 배출시키는 데도 일등 공신이라 할 수 있죠. 이렇게 혈관에 기여하는 정도가 높아 각종 혈관 질환을 예방하고 비만을 개선해 성인병에 노출되는 것 또한 막아주는 효과가 있답니다.

식이섬유소에는 불용성 식이섬유소와 수용성 식이섬유소가 있는데요. 불용성 식이섬유소가 변비와 장염 예방에 도움을 주고 수용성 식이섬유소는 수분결합과 젤을 형성해서 음식물이 소장을 빠르게 지나가게 해서 당분이나 지방, 콜레스테롤 흡수를 감소시켜 당뇨나 고지혈증 등의 생활습관 질환을 예방해 준다고 해요. 또한 혈액건강 개선 폴리코사놀이 가장 높게 함유되어 있는데 이성분은 좋은 콜레스테롤은 올려주고 나쁜 콜레스테롤은 낮쳐주는 역할 때문에 고지혈증, 부종 등 혈액건강 개선 제품으로도 새싹보리를 추천한다고 해요.

아침에 한잔 상큼한 새싹보리 한 잔으로 시작하니까 상쾌한 기분으로 하루를 시작할 수 있답니다. 하지만 몸에 좋다고 욕심껏 섭취하는 것은 금물이에요. 하루 권장량이 3~10g 정도인데요. 개인에 따라서 과다 섭취할 시에 설사나 구토, 복통 등이 나타날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또한 가열하면 영양소가 파괴될 수 있어요. 요즘 바나나 등 과일을 이용해서 해독주스로도 많이 섭취하죠. 시원하게 얼음 물에 섞어 먹어도 상큼한 기운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답니다.

해독작용도 한다고 해요. 요즘 바쁘다보니 인스턴트식품으로 끼니를 때우시는 분들이 많잖아요. 저도 그중 한 사람이구요. 그리고 주변 환경으로부터 스트레스를 많이 받다 보면 자연스레 몸에 독소가 쌓이죠. 우리 간이 그러한 독소를 해소해주는 역할을 하지만 간기능이 악화되면 그마저도 어려워져요. 그럴 때 보리순 가루를 먹으면 사포닌 성분 덕에 간의 해독작용이 활성화된다고 해요. 엽록소와 베타카로틴은 몸 속의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배출해주고, 즉 결과적으로 체내 독성을 줄이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새싹보리 염증 추가적으로 현대인들의 가장 큰 관심사는 뭘까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최근 들어 심각성이 대두되는 건강 문제, 그중 면역력과 다이어트, 그리고 젊어지는 비결 등등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물론 이러한 관심사는 저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이에 관련한 정보를 알아내고 체험하는 데 시간과 돈을 투자하기도 하죠. 최근에 앞서 말한 면역력 개선과 다이어트, 동안이 되는 데 도움을 주는 건강식품을 알게 되어서 열심히 섭취하고 있는 중이에요. 바로 새싹보리죠. 이미 너무 유명한 슈퍼푸드로 알려져 있기도 한데요. 성분이나 효능을 좀 더 알고 섭취하면 도움이 될 것 같아서 함께 알아보기로 해요.

말 그대로 보리의 어린 싹이라고 생각하면 돼요. 보리순이라고도 하는데요. 새로운 여린 싹이 보통 15~20cm 정도 자라나면 잘라내서 여러 가지 형태로 가공하여 만들어낸 것이 최근 우리가 섭취하는 새싹보리죠. 이 초록빛 싱그러운 새싹 안에 놀라우리만큼 다양한 성분들이 포함되어 우리 건강에 미치는 영향 또한 대단하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어떠한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고 더불어 어떤 효능들이 있어서 슈퍼푸드라 불리는지 알아볼까요?

새싹보리 염증 포스팅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건강한 시간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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