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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뽕잎이 슈퍼푸드로 알려지면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계시는데요, 뽕잎은 미용과 건강에 좋은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특히 다이어트에 좋다고 하는데요,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열매인 오디와 잎에는 다양한 영양 성분이 아주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래 성능은 야채 100g과 건 뽕잎 100g 비교한 경우입니다. 다양한 음식과 비교해 보면 놀라운 영양소의 양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식이섬유····우엉의 약 8배
칼슘 우유의 약 5배
칼륨··바나나 약 5배
카로틴···브로콜리의 약 5배
비타민E 시금치의 약 5배

1. 뽕잎의 5대 유효성분

1-1. DNJ(디옥시노딜리마이신)
먼저 소개드릴 것이 DNJ(데옥시노지리마이신)입니다.이것은 혈당을 조절하는 힘이 우수하기 때문에 혈당치의 급격한 상승, 또한 당질의 흡수를 억제합니다. 현재 이 성분은 뽕잎에서만 얻을 수 있는 귀한 성분입니다. 다이어트에 매우 적합합니다.

1-2. Rutine(루틴)
혈관을 강화하는 동시에 혈관을 청소해 주는 성분입니다. 뽕잎은 루틴이 녹차에 비해 10배나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1-3. GABA(개바)
혈압을 낮추거나 중성지방 억제, 신경 안정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특히 높은 스트레스에 강하고, 흥분한 신경을 진정시키는 작용이 있습니다.

1-4. 식이섬유
변비의 개선에 있어서도 유효한 것이, 식물 섬유.뽕잎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이것도 녹차의 5.2배입니다.

1-5. 미네랄
칼슘 6.1배, 칼륨 1.4배로 녹차보다 더 많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 간기능 강화 
뽕잎에는 플라보노이드라고 하는 항산화 물질 폴리페놀의 일종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것이 간 기능을 강화하는 작용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신진대사를 즉석에서 하고 간을 강하게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또한 뽕잎에는 당질뿐만 아니라 알코올 흡수도 억제하는 기능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숙취가 심한 사람이라면 뽕잎차를 마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3. 다이어트 효능 
탄수화물이 많은 식사를 하시는 분, 단 것을 많이 먹는 분들에게 특히 효과적인데요, 마시는 타이밍은 식전 15분~식중에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식후에는 효과가 없다고 하니 기왕이면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타이밍에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4. 임산부나 수유 중인 분에게 적당

뽕잎차는 타닌이나 카페인이 포함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안심하고 마실 수 있습니다.차 자체의 칼로리도 제로라고 합니다.

 

5. 뽕잎 가루차 먹는법

뽕잎 가루로 차로 마시는 경우 물에 타서 드시거나 수프에 섞어 드실 수 있습니다. 파우더 자체는 녹차 같은 맛입니다. 각종 다양한 요리와 음료에 뽕 가루를 뿌려 편리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슈퍼 푸드로 알려진 뽕잎의 영양과 다이어트 효과를 알아보았습니다. 혈당치의 급격한 상승, 또한 당질의 흡수를 억제시켜 주는 뽕잎은 높은 다이어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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